Unity - 키보드 마우스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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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점함수 |
발동 시점 |
OnMouseDown() {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 위에서 마우스버튼이 클릭되거나 터치되는 순간 1차례 발생 |
OnMouseUp() {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 위에서 마우스 버튼의 클릭이 해제되거나 터치가 떨어지는 순간 1차례 발동. |
OnMouseEnter() {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위로 마우스 커서가 들어가는 순간 1차례 발동 |
OnMouseOver() {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 위로 마우스 커서가 들어가는 동안의 매 프레임마다 발동 |
OnMouseExit() {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 위에서 마우스 커서가 벗어나는 순간 1차례 발동 |
Input.GetMouseButtonDown(0);
왼쪽 버튼을 눌렀을 때
Input.GetMouseButton(0);
왼쪽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Input.GetMouseButtonUp(0);
왼쪽 버튼을 눌렀다가 때었을 때
Input.GetMouseButton(1);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Input.GetMouseButton(2);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키보드 관련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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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GetKeyDown(KeyCode.A);
A키를 누를때
A키를 누르고 있을 때
Input.GetKeyUp(KeyCode.A);
A키를 땔때
android 핸드폰 입력관련.
if (touch.phase == TouchPhase.Began) //터치 시작
if (touch.phase == TouchPhase.Moved) //드래그
if (touch.phase == TouchPhase.Ended) // 터치 끝
Touch touch = Input.touches[0];
touch.position = 터치좌표.
관련 프로젝트
lib_2020_1016_android_touchemove (오브젝트 이동, 확대,축소, 회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