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Blender2.81 Unity Export 관련 잡설

zelkova 2020. 7. 16. 18:38

<목차로 돌아가기>

 

방법1

blender파일을 통채로 유니티Asset 폴더에 옮기면 유니티와 호환된다.

테스트할시에 적합하다.

 

방법2

FBX파일로 Export하여 유니티 에셋에 넣는 방법이다.

 

텍스쳐 파일같은 경우는 아래와 같이

 

 

blender와 Unity의 축이 다르므로 아래와같이 설정해줘야 한다.

Ctrl + a -> rotation

 

file->Export->FBX ->Experimental apply transform 체크

그리고 export하고 Asset에 집어넣으면 된다.

 

 

Material 관련 팁

팁!

FBX파일의 Material은 직접제어할 수 없으므로 밖으로 빼서 제어하도록 지정할 수 있다.

면이 뒤집혔을때

 - 면 선택 -> Mesh -> nomal -> flip

 

 

 

 

 

 

참조 : 시도남 유니티 Expro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