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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 BSP 프로토타입 및 지형 (잡설)

zelkova 2020. 7. 29.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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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P의 종류

 

 

BSP 빼기 더하기 연산

빼기연산은 이전에 지정된 지형만 빼기때문에 입체성의 순서를 정해줘야 한다.

지오메트리 편집하기

돌출 편집

 

BSP모형을 유지하면서 메시를 설치하기

BSP가 투명하게 보이고. 콜리전은 유지할 수 있다. 사라진곳에 메쉬를 집어넣으면 됨.

 

조금더 편하게 관리하기.

1. 레이어로 관리하기

기본적인화면은 레이어 안보이므로 창에서 레이어를 선택한뒤, 월드 아웃라이너에서 레이어에 추가할 엑터를 선택하고.새로 만든 레이어에 새 레이어 선택된 엑터 추가아이템을 누르면 레이어에 엑터 추가됨.

레이어 눈모양 켜고 끄고 해보면 어떤기능인지 바로 이해할 것이다.

2. Group으로 관리하기

그룹으로 묶으면 손상을 줄이고 뭉탱이로 관리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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