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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 BluePrint 입력이동 및 회전 잡설

zelkova 2020. 7. 30.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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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프린터 추가방법

왼쪽의 블루플린터는 레벨 블루프린터 추가방법이다.
보통 한 레벨당 하나의 블루프린터가 있는대 이건 재사용성에 있어서 좋지 않다. 인스턴스(복제)할 수 없기 때문.

 

1. 엑터를 선택하고
2. 디테일 창에서 해당 엑터의 블루프린터를 만든다.

이 방식의 좋은점은 뷰포트에  마구 드래그 해보면 깨닫게된다.
(예를들어.. 총알무한생성 프로그램 등등..)

 

 

 

 

Hellow World 출력

 

 

Actor를 조금씩 움직이기

1. 1Tick(1Frame)이 지나갈 때마다.
2. SM_Surican의 위치를 가져오고
3. 가져온 위치Vector3값의 x방향에 +2씩 더한 값을
4. SM_Surican의 위치값으로 지정한다.

 

 

캐릭터 이동하기 단순히 앞으로....

Pawn 블루트린터 열기 -> 

Pawn이 들어있는 Actor는  CharacterMovement에 의하여 동작한다. 

CharacterMovement를 제어하면 최대 속도(MaxAcceleration)를 지정하거나 오를 수 있는 계단 높이Max Step Height),오를 수 있는 경사의 각도(Walkable Floor Angle)를 지정하는 등 여러가지 설정을 조작할 수 있다.

 

캐릭터 이동하기

MoveForward, MoveRight 입력 축은 입력 매핑에서 지정한 사용자 정의 액션입니다.
정의된걸 옆처럼 만들면 초간단히 구현가능...

 

캐릭터 가속하기.

 

캐릭터 회전

 

 

카메라 시점에서 으로 앞이나 옆으로

 

 

플레이어 회전가능 각도 조절하기

 

이동 방향으로 바라보도록 하기

Pawn 객체 열기. -> 디테일 -> Pawn -> Use Controller Rotation Yaw 체크해제

CharacterMovement 선택 -> Character Movement(Rotation Setting) -> Orient Rotation to Movement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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