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Unreal_사운드관련잡설

zelkova 2020. 8. 11. 12:01

<목차로 돌아가기>

 

패닝

▷ 왼쪽에 일어난 폭팔은 왼쪽에서 들리고 오른쪽에서 일어난 폭발은 오른쪽에서 들리도록하는 것

 

감쇠

멀리서 드리는 소리는 작게, 가까이서 들리는 소리는 크게

 

리버브

음원이 정지하고 소리가 울리는 현상 

 

2D사운드

▷패닝, 감쇠, 리버브 등의 3D사운드 효과없이 그냥 그대로 들리는 것.

 

관련 미들웨어

 - CRI 미들웨어의 CRI ADX2

 - Audiokinetic의 wwise

 

 

2D사운드 배경음 지정

 

오디오 컴포넌트를 사용한 BGM 연주

Game Mode -> 컴포넌트 추가 -> Audio생성

Audio선택 -> 디테일 -> Activation -> Auto Activate

그리고 아래처럼 만들고 사용하면됨.

 

3D 배경음 지정

Override Attenuation 체크

 

 

감쇠거리 : 소리가 줄어들기 시작하는 거리

Attenuation Distance 소리가 닿는 범위.

 

Attenuation Function : 소리 감쇠에 사용할 함수.

 - Linear 선형 감소

 - Logrithmic 대수사용 함수.

 

 

사운드 감쇠 에셋화

 

발자국 소리 플레이

 

 

발자국 소리 랜덤크기로 재생

 

Looping 사운드에 Modulator 적용하기

 

사운드 -> Random -> Looping-> 출력

 

기타 공부 내용.

여러개의 사운드 웨이브 구성

애니메이션을 사용한 사운드 큐

타임라인을 활용한 원숏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