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에 대한 가속도가 포함된 가속도값을 측정합니다.
x : 액정이 나의 왼쪽 방향으로 직각으로 세우면 -1, 액정이 나의 오른쪽 방향으로 직각으로 세우면 1
y : 액정이 나를보게 작각 으로세우면 -1, 액정이 나와 반대로 지각으로 세우면 1
z : 액정이 바닥에 1, 액정이 하늘로 -1
장치가 회전하는 값읠 rad/s 의 값으로 측정합니다.
Gyro rotation rate : 회전 가속도값
Gyro attitude : m_Gyro.attitude : 현재의 휴대폰 각도.
자이로센서관련 소스 <참조링크>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anageCamera : MonoBehaviour {
GameObject camParent;
void Start () {
camParent = new GameObject("CamParent");
camParent.transform.position = this.transform.position;
this.transform.parent = camParent.transform;
Input.gyro.enabled = true;
}
void Update () {
camParent.transform.Rotate(0, -Input.gyro.rotationRateUnbiased.y, 0);
this.transform.Rotate(-Input.gyro.rotationRateUnbiased.x, 0, 0);
}
}
나침반센서라고도 불리며 주변의 자기장의 변화나, 지구의 자기를 측정합니다.
magneticHeading : 자북극(magnetic North Pole)에 대한, 각도단위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Float 반환)
trueHeading : 지리적 북극을 기준으로 각도를 나타냅니다.(Float반환)
headingAccuracy : microteslas에서 측정된 raw 지자기 데이터 (읽기전용)
참조소스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0, -Input.compass.trueHeading, 0);
기타 참조 소스
void Start()
{
Input.gyro.enabled = true;
Input.compass.enabled = true;
}
void Update()
{
txt_Debug.text = "acceleration : " + Input.acceleration
+ "\r\nGyroRotationRate : " + Input.gyro.rotationRate
+ "\r\nGyroAttitude : " + Input.gyro.attitude
+ "\r\nCompassMagneticHeading : " + Input.compass.magneticHeading
+ "\r\nCompassRawVector : " + Input.compass.rawVector
+ "\r\nCompassTrueHeading : " + Input.compass.trueHead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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