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Blendr잡설_오브젝트 생성 및 조작 스크립트

zelkova 2020. 9. 14. 09:10

<목차로 돌아가기>

 

오브젝트 이동

docs.blender.org/api/blender2.8/ 자세한 것은 문서 참조하기 API문서->DataAccess

참조영상 : 영마섬

블랜더가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들 보기
list(bpy.data.objects)
[bpy.data.objects['Camera'], bpy.data.objects['Cube'], bpy.data.objects['Light']]

cube오브젝트의 위치 확인하기.
bpy.data.objects['Cube'].location
bpy.data.objects['1'].location

cube오브젝트의 위치 변경하기
bpy.data.objects['1'].location = (3,2,3)

cube오브젝트의 x위치만 변경하기
bpy.data.objects['1'].location.x = 2

 

 

오브젝트 생성

 

오브젝트 생성하며 인수 설정하기

생성되면서 아래의 창에 인수들이 표시됨 이걸 조작하면됨.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align='WORLD', location=(3, 0, 0), rotation=(0, 0, 0))
{'FINISHED'}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align='WORLD', location=(6, 0, 0), rotation=(30, 0, 0))
{'FINISHED'}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location=(6, 0, 0), rotation=(30, 0, 0))
{'FINISHED'}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location=(9, 0, 0))
{'FINISHED'}

 

반복하여 생성하기.

>>> for i in range(5):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location=(0, 0, i*3))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