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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잡설_파이썬 스크립트로 패널만들기

zelkova 2020. 9. 18.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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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bpy


class HelloWorldPanel(bpy.types.Panel):
    """Creates a Panel in the Object properties window"""
    bl_label = "Hello World Panel"
    bl_idname = "OBJECT_PT_hello"
    bl_space_type = 'PROPERTIES'
    bl_region_type = 'WINDOW'
    bl_context = "object"

    def draw(self, context):
        layout = self.layout

        obj = context.object

        row = layout.row()
        row.label(text="Hello world!", icon='WORLD_DATA')

        row = layout.row()
        row.label(text="Active object is: " + obj.name)
        row = layout.row()
        row.prop(obj, "name")

        row = layout.row()
        row.operator("mesh.primitive_cube_add")


def register():
    bpy.utils.register_class(HelloWorldPanel)


def unregister():
    bpy.utils.unregister_class(HelloWorldPanel)


if __name__ == "__main__":
    register()

 

기본 패널 탬플릿 불러오기

탬플릿 불러오면 아래와 같이 패널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우선 스크립트 blender에 등록하기

 

스크립트 명명규칙

 <--위 라인중 _PT_ 이 문장은 패널을 뜻하게 함 필수는 아니지만 나중에 편함.

 

 

어디에 위치시킬 지 결정

블랜더 파이썬 문서에서 자세한 내용 참조 (문서)

패널 관련 변수 조합: https://kirumon.blog.me/221848181755 (영마썸님 블로그)

 

UI요소를 어떻게 관리할지 결정하는 함수

파이썬 기본 클래스 함수라고 함.

layout = self.layout

 

Panel layout 추가 스크립트 이해

 

 

참조 : 영마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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