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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잡설_애니메이션개념

zelkova 2020. 11. 24.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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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심심할 때마다 공부하고 정리중...]

2D 애니메이션

기술을 사용하여 움직임의 환상을 만들거나 개체의 모양을 변경합니다.

사진 애니메이션 



플래시 애니메이션  

사이트의 페이지에 배치하려면 웹페이지 로딩속도를 위하여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가벼워 야합니다. 플래시 기술을 사용하면 월드 와이드 웹에서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Adobe Flash를 통하여 주로 플래쉬 애니메이션을 작성합니다.

 

 

 

3D 애니메이션

시간과 공간에서 물체의 자동 이동 또는 변형.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동영상에서 하나의 화면을 프레임(Frame)이라고 합니다.

객체의 속성 (크기, 위치, 회전 각도)을 설정하고이 프레임을 주요 프레임으로 설정합니다.

프로그램은이 프레임에서 객체의 속성에 대한 모든 정보를 기록합니다. 

Blender에서는 아래와같이 초록색 세로선을 키 프레임이라고 합니다.

첫번째 프레임에 캐릭터의 값을 저장하고 두번째 프레임에 변형된 캐릭터의 값을 지정합니다.

여기에서 첫번째 키프래임과 두번째 키프레임 사이에 값을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지정해줍니다.

이를 보간(interpolation)이라고 하고 블랜더 애니메이션의 기초가 됩니다.

 

 

경로애니메이션 

이동하려는 객체를 선택하고 애니메이션 (궤도) 경로를 지정합니다.
그 후, 3 차원 물체는 경로 선으로 옮겨져 연결합니다.
 프로그램 자체는 두 개의 키 프레임을 만들며, 그 중 하나는 경로 시작 부분에 객체의 위치를 저장하고 경로 끝 부분에 객체의 두 번째 위치를 저장한뒤 프로그램이 나머지 프레임을 보간합니다. 
결과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때 오브젝트가 지정된 경로를 따라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모션캡쳐 애니메이션 

- 센서가 액터에 부착되어 있음
- 액터가 움직이는 동안 센서의 위치를 고정함
- 이들의 변위는 프로그램에 의해 처리되며 일련의 키프레음으로 움직이는 "골격"을 만든다.

- 수신 된 정보 패키지는 쉘에 의해 랩핑 된다. 이를 위해 3D 문자 모델리잉 사용됨.

 

 

 

 

 

 

 

참고글

개념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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