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체에 대한 정보를 첫번째 키프레임에 저장하고, 조작된 물체에 대한 정보를 두번째 키프레임에 저장하면 키프레임 사이에 움직임을 컴퓨터가 자동으로 계산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다.
아래쪽은 단순이 움직임만 했지만. 이동, 회전, 크기조절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표현이 가능하다.
단순 프레임 애니메이션 작성하기
첫번째 위치를 잡아주고.
두번째 위치를 잡아준다음
프레임을 0으로 돌려놓고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애니메이션 동작
회전축 변경하기1
Origin 변경해서 회전충 변경하기.
Edit Mode -> 점 2개 선택 -> Shift + A -> Cursor to Selected -> Object Mode -> Object ->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회전축 변경하기2.
Parent설정하여 회전축 변경하기
자식으로 둘것 하나 선택 -> 부모로 둘것 Ctrl 키 눌러서 두번째 선택 -> Ctrl + P -> Object
이러면 부모를 기준으로 회전함.
참고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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