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 만드는 방법. |
플레이어의 카메라에서 마우스의 위치로 ray방향을 지정▷ Ray ray = viewCamera.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 Ray ray = new Ray(transform.position, transform.forward);
물체위치에서 정면의 방향으로 ray방향을 지정
Ray감지하는 방법 |
▷ groundPlane.Raycast(ray, out rayDistance)
Plane에 ray가 닿으면 결과값을 반환.
RaycastHit hit;
if(Physics.Raycast(ray, out hit, moveDistance, collisionMask, QueryTriggerInteraction.Collide)) {
}
ray 일정 방향의 선
hit 지정한 물체와 충돌했는지 안햇는지 확인
moveDistance 레이의 길이
collisionMask 레이어
QueryTriggerInteraction 트리거와 충돌할지 안할지 결정.
Collider 안쪽에서 출발하는 Ray 감지하기. |
Physics.OverlapBox
Physics.OverlapCapsule
Collider[] initialCollisions = Physics.OverlapSphere(transform.position, .1f, collisionMask);
Overlap을 통하여 Collider 안쪽에서 출발하는지 감지할 수 있다.
참고로 옵션중에 트리거 체크하는것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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