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 |
복잡한 프로그램을 만들게 될때, 수많은 변수들을 선언하여 코드를 작성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수많은 변수들 중 값이 도중에 변경되어도 프로그램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과 도중에 변경되면 심각한 오류를 일으킬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a = 1;을 쓰면 a에 1이 값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만약 a에 1을 선언한뒤에 a에 2가 들어가지 않게 하려면 상수라는 것을 사용합니다.
C# 프로그래밍은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해주는 const라는 상수지정 키워드가 존재합니다.
- using System;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using System.Linq;
- using System.Text;
- using System.Threading.Tasks;
- namespace ConsoleApplication1
- {
- class Program
- {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const int a=0;
- Console.WriteLine("a : ", a);
- }
- }
- }
static |
static 키워드를 한마디로 말하자면... "정리안하고 박제해 놓은 것."
static 키워드로 붙은 것은 클래스에서 접근함
직접실행해보는게 이해가 빠름.
- using System;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using System.Linq;
- using System.Text;
- using System.Threading.Tasks;
- namespace ConsoleApplication1
- {
- class Class1
- {
- public static int Static_Int;
- public int Instance_Int;
- static void Main()
- {
- Class2 cs = new Class2();
- cs.Add();
- }
- }
- class Class2
- {
- public void Add()
- {
- for (int i = 0; i < 10; i++)
- {
- Class1 cs1 = new Class1();
- cs1.Instance_Int += 1;
- Class1.Static_Int += 10;
- Console.WriteLine("개체 변수는 클래스 변수는 ",
- cs1.Instance_Int, Class1.Static_Int);
- }
- }
- }
- }
결과)
static 변수는 객체가 생성될때마다 인스턴트(개체) 변수처럼 새로 생성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