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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2.81f_ 3D커서와 Orign

zelkova 2021. 3. 3.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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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3D 커서에서 객체들이 생성된다,  Cube, Circle, Cone 등등.

 

3D 커서 이동하기.

왼쪽 클릭, 오른쪽 특수메뉴 나오는것 세팅한 상태에서.

Shift + 우클릭 -> 3D 커서 이동됨.

 

3D 커서 메뉴 - 

Shift + s 누르면 3D 커서 관련 메뉴가 나옴.

1. Cursor to World Origin : 커서를 화면 정중앙으로

2. Cursor to Selected : 커서를 선택된 것으로

3. Cursor to Active : 커서를 활성화된 오브젝트로

4. Cursor to Grid : 커서를 그리드로..

6. Selection to Grid : 선택된것을 그리드로

7. Selection to Cursor : 선택된것을 커서로(Offset 유지)

8. Selection to Cursor : 선택된것을 커서로(Offset 유지x)

9. Selection to Active : 선택된것을 활성화된 곳으로.

 

※ 참조

선택된 객체 Active

선택된 면, 선 점 : selection

 

객체의 피봇을 3D 커서로 옮겨서 오브젝트 조작

 

 

 

Set Orign 단축키 지정하기.

 

 

Object -> set Orign -> 지정할 단축키 우클릭 -> Assign Shortcut -> 원하는키 설정

이작업을 거치면 아래처럼 나옴\

 

Geometry to Origin 

-> 객체를 오리진으로 옮긴다.

Origin to Geometry

-> Origin을 객체로 옮긴다.

Origin to 3D Cursor

-> 오리진을 3D커서가 있는 곳으로 옮기기

Origin to Center of Mess (Surface)

-> 선택한 여러 객체들의 중간값에 오리진 옮기기

Origin to Center of Mass (volume)

-> 선택한 여러 객체들의 중간값에 오리진 옮기기

 

 

 

피봇포인트 옵션을 조정하는 옵션

Bounding Box Center

 - 경계상자를 중심을 피봇포인트로 지정.

참조 : 블랜더 메뉴얼

 

3D Cursor

 - 커서가 있는부분을 피봇 포인트로 지정.

 

Individual Origins

 - 각자 객체마다 가지고 있는 Orign을 피봇포인트로 지정.

 

Median Point

 - 객체 두개이상을 선택하면 가장 중앙지점을 피봇 포인트로 지정

 

Active Element

 - 객체두개이상선택했을 때 마지막 선택된 객체의 오리진을 피봇포인트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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