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
타이틀 속성을 부여 가능합니다.
Range |
값에 일정 범위지정할 수 있습니다.
Space |
속성과 속성 사이에 여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test1 : MonoBehaviour
{
[Header("기본 제목입니다.")]
public string title;
public int level;
public GameObject player;
[Space(20)]
[Range(1f,5f)]
public float value;
}
Tooltip |
필드에 대한 설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Tooltip("level 값은 20에서 200 사이 여야합니다. 최대 체력은 탱크 카테고리에 따라 결정되어야합니다.")]
public int level;
HideInspector, SerializeField |
스크립트에서 정의한 변수를 숨기기
스크립트에서 정의한 private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볼 수 있음
public class test1 : MonoBehaviour
{
[Header("기본 제목입니다.")]
public string title;
[HideInInspector]
public int level;
[SerializeField]
GameObject player;
[Space(20)]
[Range(1f,5f)]
public float value;
}
ContextMenu |
public class test1 : MonoBehaviour
{
[Header("기본 제목입니다.")]
public string title;
[HideInInspector]
public int level;
[SerializeField]
GameObject player;
[Space(20)]
[Range(1f,5f)]
public float value;
[ContextMenu("MenuLevel1")]
void DoSomething() {
Debug.Log("MenuLevel1");
}
[ContextMenu("MenuLevel2")]
void MenuLevel2() {
Debug.Log("MenuLevel2");
}
}
아래처럼 두개 연속 부여가능
[SerializeField, Range(0, 0.005f)]
public float distortion = 0;
더 많은 API 및 예제는 공식문서를 참조.
※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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