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스크립트 지정 |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CustomEditor(typeof(test2))] //어떤 스크립트에 Editor 붙일것인지 지정함.
public class editor_test2 : Editor
{
// OnInspector GUI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여기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음.
}
}
기존 스크립트를 사용 및 미사용 |
GUILayout사용 |
▷ Space(여백)
GUILayout.Space(20f);
▷ Label
단순 텍스트 출력 라벨
GUILayout.Label("사용자 정의 편집기 요소", EditorStyles.boldLabel);
▷ TextField
텍스트 입력창
playerName = GUILayout.TextField(playerName);
▷ 수평으로 배치
BeginHorizontal 과 EndHorizontal 사이의 값은 수평으로배치됨.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test2 script = (test2)target;
GUILayout.Space(20f);
GUILayout.Label("사용자 정의 편집기 요소", EditorStyles.boldLabel);
GUILayout.BeginHorizontal();
GUILayout.Label("플레이어 이름", EditorStyles.boldLabel);
playerName = GUILayout.TextField(playerName);
GUILayout.EndHorizontal();
}
▷ 버튼생성
if (GUILayout.Button("Save"))
{
...
}
▷ 버튼생성(이미지)
if (GUILayout.Button(Resources.Load<Texture>("Thumbnails/Board_Thumbnail"),
GUILayout.Width(70), GUILayout.Height(70))) {
....
}
참조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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