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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잡설_오퍼레이터 스크립트

zelkova 2020. 9. 14.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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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축키 및 기능

Ctrl+T 도구패널

Ctrl+Wheel 확대 축소

 

 

오퍼레이트 템플릿 참조.

 

 

import 모듈을 삽입함. 위의 bpy는 블랜더 기본모듈

def

함수를 정의한다.

 - def register();
    블랜더에서 미리 등록되어 애드온을 호출할때 자동으로 호출하는 함수이다.

    애드온 등록시 사용

    bpy.utils.register_class(SimpleOperator)

    위와같이 SimpleOperator으로 등록함.

 

 - def unregister();

  블랜더에서 미리 등록되어 애드온을 해제할때 자동으로 호출하는 함수이다.

  애드온 해제시 사용.

  bpy.utils.unregister_class(SimpleOperator)

 

class

class 함수와 데이터를 모두 가지고 있음.

   class SimpleOperator(상속받을 클래스);

 

   excute 실행즉시 결과를 도출할 때 이 함수를 사용

 

if 조건문

#주석문.

대충설명해서 모르겠다라고 생각하는 분은 자세한건 다른 파이썬 문법을 참조.

 

for 반복문

for obj in context.scene.objects;

   print(obj)

 

# 주석문 

스크립트에 영향을 주지 않음.

 

스크립트 실행 후 확인

오퍼레이터 만들어 보기

우선 똑같은 기능이지만 이름만 바꿔서 만들어보자.

스크립트 커스텀하기

x 방향으로 1이동시키는 main스크립트를 고치면 된다.

 

 

 

 

 

 

참조 : 영마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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