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주업체에게 모델링 받고 울회사 차장님이 탈탈 터는메일 ㅋㅋ
1. 폴리곤
현재 스샷에 보이는 오브젝트의 폴리곤은 12886 개 입니다.
이것은 PC 기반 VR 이기 때문에 가능하며 모바일로 넘어가면 이 퀄리티에서 50%는 감소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한 화면에서 볼수 있는 총 폴리곤 수는 10만개 이하로 해야 최적화가 가능합니다.(전체 맵이 아닙니다.)
2. 머터리얼 개수
머터리얼의 개수는 드로우 콜의 개수입니다.
스샷에서 보이는 오브젝트는 총 13개 입니다.
이것 또한 모바일을 감안한다면 줄여 주셔야 합니다.
한 화면에서 볼수 있는 머터리얼 개수는 100개 이하로 해주셔야 합니다. (전체 맵이 아닙니다.)
3. 텍스쳐 사이즈
텍스쳐는 2의 배수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한 엔진에서 최적화 기법인 LOD 등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2 4 8 16 32 64 128 256 512 1024 2048 (2K를 넘으면 안됩니다.)
텍스쳐 메모리는 128M 이하로 해야 합니다.(이 부분은 엔진에서 처리)
4. 기타
모바일에서 투명 머터리얼을 사용하면 과부하가 생깁니다.
꼭 넣어야 한다면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마스크용으로 텍스쳐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폴리곤 수 줄여서 최적화하기
퍼센트 줄이면 폴리곤 줄어든다. 깨지지 않을만큼만 줄이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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