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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잡설 - 최적화 관련.

zelkova 2020. 8. 6.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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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주업체에게 모델링 받고 울회사 차장님이 탈탈 터는메일 ㅋㅋ

 

1. 폴리곤

현재 스샷에 보이는 오브젝트의 폴리곤은 12886 개 입니다.

이것은 PC 기반 VR 이기 때문에 가능하며 모바일로 넘어가면 이 퀄리티에서 50%는 감소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한 화면에서 볼수 있는 총 폴리곤 수는 10만개 이하로 해야 최적화가 가능합니다.(전체 맵이 아닙니다.)

 

2. 머터리얼 개수

머터리얼의 개수는 드로우 콜의 개수입니다.

스샷에서 보이는 오브젝트는 총 13개 입니다.

이것 또한 모바일을 감안한다면 줄여 주셔야 합니다.

 

한 화면에서 볼수 있는 머터리얼 개수는 100개 이하로 해주셔야 합니다. (전체 맵이 아닙니다.)

 

3. 텍스쳐 사이즈

텍스쳐는 2의 배수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한 엔진에서 최적화 기법인 LOD 등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2 4 8 16 32 64 128 256 512 1024 2048 (2K를 넘으면 안됩니다.)

 

텍스쳐 메모리는 128M 이하로 해야 합니다.(이 부분은 엔진에서 처리)

 

4. 기타

모바일에서 투명 머터리얼을 사용하면 과부하가 생깁니다.

꼭 넣어야 한다면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마스크용으로 텍스쳐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폴리곤 수 줄여서 최적화하기

퍼센트 줄이면 폴리곤 줄어든다. 깨지지 않을만큼만 줄이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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