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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2.81잡설_뼈없는 애니메이션

zelkova 2020. 11. 25.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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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에 대한 정보를 첫번째 키프레임에 저장하고, 조작된 물체에 대한 정보를 두번째 키프레임에 저장하면 키프레임 사이에 움직임을 컴퓨터가 자동으로 계산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다.

 

아래쪽은 단순이 움직임만 했지만. 이동, 회전, 크기조절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표현이 가능하다.

 

단순 프레임 애니메이션 작성하기

첫번째 위치를 잡아주고.

두번째 위치를 잡아준다음 

프레임을 0으로 돌려놓고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애니메이션 동작

 

 

 

회전축 변경하기1

Origin 변경해서 회전충 변경하기.

Edit Mode -> 점 2개 선택 -> Shift + A  -> Cursor to Selected -> Object Mode -> Object ->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회전축 변경하기2.

Parent설정하여 회전축 변경하기

자식으로 둘것 하나 선택 ->  부모로 둘것 Ctrl 키 눌러서 두번째 선택 -> Ctrl + P -> Object

이러면 부모를 기준으로 회전함.

 

 

참고글

뱀리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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