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적 조절하기
언리얼은 실제 크기와 동일하게 측정하는 듯하다.
작은 박스는 10cm x 10cm 큰 박스는 1m x 1m 이다. 축적은 오른쪽 그림과 같이 변경 가능하다.
Export설정 .
Selected Object
선택한 개체와 표시되는 개체만 내보내기
스무딩 그룹 에러시에.
심을 심었을때 나타나는 에러인듯
Smooting Group
FBX Export -> Geometry -> Smoothing -> Face
지형을 만들었는데 빈공간에서 공중부양할 때
맵의 콜리전을 아래와 같이 바꾸면 해결.
Blender에서 작업한 FBX를 임포트 시키고 마테리얼 적용시켰을 때 검은색만 나오는경우.
오브젝트 선택한 후 -> U Key를 누르고 -> Unwrap -> 그다음Export
fbx 마테리얼 적용시켰을 때 아래처럼 개판으로 나오는 경우
Blender에서 UV작업 다시 해야 한다.
1. UVMap키고
2. Object mode -> Ctrl+A -> Scale 선택
3. 모두 선택하고 Unwrap
4. 방향도 균일하게 해야함.
한쪽이 투명하게 보일때.
노말이 뒤집어졌을때의 현상이다. 뒤집어진면을 아래처럼 선택하면 해결.
싱글 본 에러
Bone 과 Bone.003 선택후에 Ctrl+P로 합치면된다.
애니메이션 Export 설정
Export할때 사용자 정의 Collison 만들기
참조 : UE4 quick tutorial: Custom collision from Blender
그냥 적당히 네모박스 치고
이름을 "UCX_" + "사용자이름지정" 변경
그리고 Export하면 보라색 선이 콜리전으로 나옴
들어볼만한 강의
Learn Unreal Engine for Blender Users - UE4 Beginner Tutor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