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이동
docs.blender.org/api/blender2.8/ 자세한 것은 문서 참조하기 API문서->DataAccess
참조영상 : 영마섬
블랜더가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들 보기
list(bpy.data.objects)
[bpy.data.objects['Camera'], bpy.data.objects['Cube'], bpy.data.objects['Light']]
cube오브젝트의 위치 확인하기.
bpy.data.objects['Cube'].location
bpy.data.objects['1'].location
cube오브젝트의 위치 변경하기
bpy.data.objects['1'].location = (3,2,3)
cube오브젝트의 x위치만 변경하기
bpy.data.objects['1'].location.x = 2
오브젝트 생성
오브젝트 생성하며 인수 설정하기
생성되면서 아래의 창에 인수들이 표시됨 이걸 조작하면됨.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align='WORLD', location=(3, 0, 0), rotation=(0, 0, 0))
{'FINISHED'}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align='WORLD', location=(6, 0, 0), rotation=(30, 0, 0))
{'FINISHED'}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location=(6, 0, 0), rotation=(30, 0, 0))
{'FINISHED'}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location=(9, 0, 0))
{'FINISHED'}
반복하여 생성하기.
>>> for i in range(5):
... bpy.ops.mesh.primitive_torus_add(location=(0, 0, i*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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