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프린터 추가방법
왼쪽의 블루플린터는 레벨 블루프린터 추가방법이다. 보통 한 레벨당 하나의 블루프린터가 있는대 이건 재사용성에 있어서 좋지 않다. 인스턴스(복제)할 수 없기 때문. |
1. 엑터를 선택하고 2. 디테일 창에서 해당 엑터의 블루프린터를 만든다. 이 방식의 좋은점은 뷰포트에 마구 드래그 해보면 깨닫게된다. (예를들어.. 총알무한생성 프로그램 등등..) |
Hellow World 출력
Actor를 조금씩 움직이기
1. 1Tick(1Frame)이 지나갈 때마다. 2. SM_Surican의 위치를 가져오고 3. 가져온 위치Vector3값의 x방향에 +2씩 더한 값을 4. SM_Surican의 위치값으로 지정한다. |
캐릭터 이동하기 단순히 앞으로....
Pawn 블루트린터 열기 ->
Pawn이 들어있는 Actor는 CharacterMovement에 의하여 동작한다.
CharacterMovement를 제어하면 최대 속도(MaxAcceleration)를 지정하거나 오를 수 있는 계단 높이Max Step Height),오를 수 있는 경사의 각도(Walkable Floor Angle)를 지정하는 등 여러가지 설정을 조작할 수 있다. |
캐릭터 이동하기
MoveForward, MoveRight 입력 축은 입력 매핑에서 지정한 사용자 정의 액션입니다. 정의된걸 옆처럼 만들면 초간단히 구현가능... |
캐릭터 가속하기.
캐릭터 회전
카메라 시점에서 으로 앞이나 옆으로
플레이어 회전가능 각도 조절하기
이동 방향으로 바라보도록 하기
Pawn 객체 열기. -> 디테일 -> Pawn -> Use Controller Rotation Yaw 체크해제
CharacterMovement 선택 -> Character Movement(Rotation Setting) -> Orient Rotation to Movement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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