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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2.81_모델링 오브젝트 편집하기

zelkova 2021. 2. 10.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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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생성

기능 단축키
모델링 추가 SHIFT + A
오브젝트 분할 오브젝트 선택 + P
오브젝트 합치기 오브젝트 선택 + Ctrl + J
숨기기 오브젝트 선택 + H
다시 보이기 Alt+H
오브젝트 이동 오브젝트 선택 + G
오브젝트 회전 오브젝트 선택 + R
오브젝트 크기 오브젝트 선택 + S

 

 

오브젝트 복제

Shift + D 오브젝트 복제됨

Alt + D 오브젝트 복제 + 편집하면 원본도 같이 변함

 

오브젝트 크기 조절

▶ 오브젝트 선택 + S

크기 조절 가능

 

▶ 오브젝트 선택 + S +x or y or z

선택한 방향으로 크기 조절 가능

 

▶ 오브젝트 선택 + Alt + S

각각의 노말방향으로 크기조절 가능

 

 

 

커서를 중심으로 오브젝트 회전하기.

Transform pivot point -> 3D Cusor선택 -> 오브젝트 선택 후 R

Tip : Shift +R 누르면 이전에 했던 한가지 행동 반복함.

 

Pivot 또는 origin 옮기기

Blender 2.8 Pivot point

 

 

원형으로 만들기

mesh -> To Sphere

Alt+Shift+S

 

글자를 메쉬 오브젝트로 바꾸기

글자를 선택 -> f3 -> Convert to -> Mesh from Curve Meta/surf/text 

 

특정한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새기기

특정 오브젝트 선택 -> Shift누른채로 새겨질 오브젝트 선택 -> Edit Mode 전환 -> Numpad를 이용하여 방향전환

-> f3 -> knife Project

 

대칭시키기

모델링 대칭시키기

 

여러개의 오브젝트 랜덤 배치하기

여러개의 오브젝트 선택 후 아래 과정을 진행

 

 

Spin 사용

정사각형을 점으로 합치고 -> 1을 눌러서 정면으로 본다음 -> 점을 컵모양으로 만들기 -> f3누르고 -> spin 입력

-> z값을 1로 놓고 나머지 0

 

 

 

VOXEL REMESH

 

 

 

Skin 기능으로 나무 만들기

링크 참조

 

 

케이블 가닥 만들기

이건 그림으로 설명하면 너무 많아 링크로 참조.

케이블 가닥 만들기

 

 

물리 속성을 사용하여 배게만들기

이건 그림으로 설명하면 너무 많아 링크로 참조.

베게 쉽게 만들기

 

랜덤 조각 간단하게 만들기

링크 참조 : 링크

 

 

빠르게 길 만들기

링크 참조 : 링크  

 

마이크 머리부분 만들기

참조링크 : 링크

 

 

후크를 이용하여 조금더 편하게 애니메이션 만들기

 

링크 참조 : 링크

 

 

Lattice Deformer

대규모의 객체를 원형의 파괴없이 변형을 가하는 방법 애니메이션 같은 것을 만들때 사용한다고 함.

 

참조 링크 : 링크

 

 

커튼만들기

참조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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