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생성
기능 | 단축키 |
모델링 추가 | SHIFT + A |
오브젝트 분할 | 오브젝트 선택 + P |
오브젝트 합치기 | 오브젝트 선택 + Ctrl + J |
숨기기 | 오브젝트 선택 + H |
다시 보이기 | Alt+H |
오브젝트 이동 | 오브젝트 선택 + G |
오브젝트 회전 | 오브젝트 선택 + R |
오브젝트 크기 | 오브젝트 선택 + S |
오브젝트 복제 |
Shift + D 오브젝트 복제됨
Alt + D 오브젝트 복제 + 편집하면 원본도 같이 변함
오브젝트 크기 조절 |
▶ 오브젝트 선택 + S
크기 조절 가능
▶ 오브젝트 선택 + S +x or y or z
선택한 방향으로 크기 조절 가능
▶ 오브젝트 선택 + Alt + S
각각의 노말방향으로 크기조절 가능
커서를 중심으로 오브젝트 회전하기. |
Transform pivot point -> 3D Cusor선택 -> 오브젝트 선택 후 R
Tip : Shift +R 누르면 이전에 했던 한가지 행동 반복함.
Pivot 또는 origin 옮기기 |
원형으로 만들기 |
mesh -> To Sphere
Alt+Shift+S
글자를 메쉬 오브젝트로 바꾸기 |
글자를 선택 -> f3 -> Convert to -> Mesh from Curve Meta/surf/text
특정한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새기기 |
특정 오브젝트 선택 -> Shift누른채로 새겨질 오브젝트 선택 -> Edit Mode 전환 -> Numpad를 이용하여 방향전환
-> f3 -> knife Project
대칭시키기 |
모델링 대칭시키기
여러개의 오브젝트 랜덤 배치하기 |
여러개의 오브젝트 선택 후 아래 과정을 진행
Spin 사용 |
정사각형을 점으로 합치고 -> 1을 눌러서 정면으로 본다음 -> 점을 컵모양으로 만들기 -> f3누르고 -> spin 입력
-> z값을 1로 놓고 나머지 0
VOXEL REMESH |
Skin 기능으로 나무 만들기 |
케이블 가닥 만들기 |
이건 그림으로 설명하면 너무 많아 링크로 참조.
물리 속성을 사용하여 배게만들기 |
이건 그림으로 설명하면 너무 많아 링크로 참조.
랜덤 조각 간단하게 만들기 |
링크 참조 : 링크
빠르게 길 만들기 |
링크 참조 : 링크
마이크 머리부분 만들기 |
참조링크 : 링크
후크를 이용하여 조금더 편하게 애니메이션 만들기 |
링크 참조 : 링크
Lattice Deformer |
대규모의 객체를 원형의 파괴없이 변형을 가하는 방법 애니메이션 같은 것을 만들때 사용한다고 함.
참조 링크 : 링크
커튼만들기 |
참조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