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Unity_VFX_Particle제작하기.

zelkova 2020. 8. 18. 19:37

<목차로 돌아가기>

 

VFX개념

VFX - 실제의 모든 촬영이 끝난 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시각효과를 주는 것.
SFX - 실제 모션이나 사물등을 직접 촬영하기 위해 특수한 장비를 사용하여 제작이나 설치 하는 것.
CGI - 컴퓨터를 통해 제작된 2차원이나 3차원 이미지

참조 : VFX, SFX, CGI 간단설명

 

 

파티클 제작

 Particle System은 수많은 소규모 시스템(각각 최대 1,000개)에 더 나은 반면, Visual Effect Graph는 대규모 시스템에 더 적합합니다.

(공부하면서 정리중..)

▷ Particle System

 

▷ Visual Effect Graph

   - 개념 및 세팅 방법

 

   - 각종 예제

 

 

참조

 

참조

유니티 공홈

찐초보강의 유니티와함께 01_폭발하는먼지구름

너랑나랑님블로그

 

https://www.youtube.com/watch?v=dE6QLsMou5Y 파문형 파티클

https://www.youtube.com/watch?v=thh3MKQl5js 파티클을 마테리얼 넣기

https://docs.unity3d.com/Manual/shader-StandardParticleShaders.html 유니티 메뉴얼

 

 

 

 

 

 

 

<목차로 돌아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