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Blender

Blender 2.81f 모델링 관련 잡설

zelkova 2020. 7. 1.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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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이동.

기능 단축키
화면 회전  가운데 휠 드래그 
화면 이동 shift+가운데휠 드래그  

 

모델링 위치, 크기, 회전값 변경

기능 단축키
크기변경   s
x방향으로 크기변경 sx
y방향으로 크기변경 sy
z방향으로 크기변경 sz
지정한 축을 제외하고 확대 S -> Shift+X, S -> shift+Y, S -> shift+Z,
면 방향으로 확대 alt+s
움직이기  g
x방향으로 움직이기 gx
y방향으로 움직이기 gy
z방향으로 움직이기 gz
회전 r
x방향으로 회전 rx
y방향으로 회전 ry
z방향으로 회전 rz

 

 

EditMode 편집하기

 연결된 점, 선 면 모두 선택하기
하나선택 후 + L
 

 연결된 한쪽 면 모두 선택하기.

Alt + 선택될 방향의 선 왼마우스 클릭
▷ 선택된 면 주위의 면 선택하기.
면 선택 후 --> Ctrl + Numpad+  

 

 

 휘게하기
Shift + W
Band기능으로 모델링을 기울이게 할 수 있다.
 선택한 주변영역도 같이 편집하기
단축키 : O

Proportional Editing기능

편집영역 지정 클릭한채로 마우스 휠 움직이기.

 

 

반투명하게 보고 작업하기(Alt+Z)

 

각진것 부드럽게 하기 

Object Mode -> 오브젝트 선택 후 우클릭 -> Shade Smooth

간편한 랜더링

numpad+0

n --> View --> Lock Camera to View

휠로 랜더링할 영역및 각도 맞추기

f12로 랜더링창 가기

 

EditMode-> Mesh -> Shading -> smooth Face기능 눌러서 부드럽게

 

모델링의 크기 지정하기.

라이트 제거하고 전체적인 밝기 설정

World -> Surface -> Color -> RGB 0.65정도면 되는듯

 

묶어서 관리하기(Ctrl+J)

아래는 Modifier 시작! 좀 많아지면 옮길생각.

 

 

Boolean으로 겹치는 부분 삭제하기.

 

텍스쳐로 높낮이 설정하기.

아래와 같이 이미지 제작.

하얀색 높은부분 검은색 낮은부분. 회색 경사.

Shift + A -> Plane 생성 -> 면 여러개 나누기

 

Add modifier-> displace -> 이미지 선택하면 요로코롬 변함

 

좀 부드럽게 하려면

Add modifier -> Subdivision  Surf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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