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의 초점(Focal Length)
한번에 볼 수 있는 모든 것 입니다.
초점의 길이가 길어지면 FOV는 줄어들고
초점의 길이가 짧아지면 FOV는 커집니다.
※ FOV (Field of View) (링크)
FOV는 한 번에 볼 수 있는 시야 영역을 말한다.
FOV값이 높다면 같은 화면으로 더 넓은 영역을 볼 수 있지만 상이 일그러지게 된다.
현재의 HMD는 아직 인간과 완벽히 같은 FOV값을 보여줄 수 없다.
참조 동영상 : 링크
카메라 타입 선택
Camera 선택 -> Object Data Properties -> Lens -> Type
Perspective : 원근감이 있음. 소시점이 존재한다. | Othographic : 평면도 느낌이 난다. |
Rendering 모드
이미지, 애니메이션 랜더링 차이가 있는듯 하다.
해상도
Resolution X Y 조절하기.
해상도가 높으면 랜더링 하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20%정도로 맞춰주면 작업할때 더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다.
Free Style옵션
랜더링시 외곽선 보여주기
Sampling
얼마나 깔끔하게 해줄가?
Preview <- 미리보기
final <- 훨씬 정교하게...
Render의 숫자가 올라갈수록 더욱 정교하게 랜더링 되고 시간이 오래걸린다.
테스트시에는 24, 3
정교할때는 보통
랜더링 계산 디바이스 선택하기.
Edit -> Preferences -> System -> Cycle Render Device 선택
동영상 만들어보기.
설정하고 Ctrl+F12 눌러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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