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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ShaderGraph 이동, 회전, 변형

zelkova 2021. 1. 13.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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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형 왼쪽 오른쪽 이동시키기
Main Color : 도형의 색상.
Offset Amount : 이동 범위
Ping Pong Speed : 이동 속도

시간 * 속도(Ping Pong Speed) 곱하여(Multiply) 시간의 변화량을 제어.
시간값을 Sine에 넣어서 시간이 점점 커질때마다. -1과 1사이의 반복값을 도출
결과값을 2차원값으로 변환(Remap)
부호(+,-)를 플립하고 그 사이값(Lerp)을 시간에따라서 도출한다.
그리고 RGBA값의 R값에 넣고 Tiling And Offset의 Offset에 RG값을 변형시켜서 오른쪽 왼쪽 이동하도록 하기.
그 값을 polygon 도형 UV에 넣어서 UV를 변형함으로써 도형 이동을 제어함.

 

▷ 도형 대각선 이동
UV Direction Scroll Speed : UV흐르는 속도
UV Tiling : 몇개로 나눌지
Main Color : 도형 색상.
시간과 값(UV Direction Scroll Speed)를 곱하여 원하는 속도를 구하고
UV의 Offset을 조절하기.
1을 UV Tiling 값으로 나눈다.(Recciprocal)
입력 A를 입력 B로 나눈 나머지를 반환(Modulo)


 

▷ 도형 회전하기.
Square Color : 도형의 색상.
Rotation Speed : 회전 속도

 

▷ 도형이 이미지 중심을 중심으로 돌아다니기
Main Color : 도형의 색상.
Orbit Speed : 회전 공전속도
Orbit Offset :도형 위치
Ellipse Size : 도형 크기
RGBA 입력값을 받고 새로운 Vector값으로 변환한다.

 

▷ 사각형을 소용돌이 모양으로 변환
Main Color : 도형의 색상.
Warp Strength : 회전 곡률
RGBA 입력값을 받고 새로운 Vector값으로 변환한다.

 

▷ 사각형을 소용돌이 모양으로 변환하는 애니메이션
Main Color : 도형의 색상.
Warp Strength : 회전 곡률
Ping Pong Speed : 애니메이션 속도.
Time * Ping Pong Speed를 통해서 애니메이션 속도 제어.
Sine을 통하여 1과 -1사이를 반복
Remap을 통하여 sine값을 0부터 Sarp Strength값까지의 범위를 지닌 값으로 변환하여 Twirl강도 조절
나머지생략.

 

▷ 6각형 확대 축소하기 
Color A : 도형의 색상.
Scale Ping Pong Speed : 애니메이션 속도.
Minimum Scale : 최소 크기
Maximum Scale : 최대 크기
Time * Scale Ping Pong Speed를 통해서 애니메이션 속도 제어.
Sine을 통하여 1과 -1사이를 반복
Remap을 통하여 sine값을 Minimum Scale 부터 Maximum Scale안의 값 으로 변환하여 크기 조절

 

▷ 6각형 확대,축소,회전하면서 좌우 이동.
Main Color : 도형의 색상.
Offset Ping Pong Speed : 도형 속도.
Scale Ping Pong Speed : 크기변환 속도.
Rotation Speed : 회전 속도

Offset Amount : 이동 범위

Scale Minimum :
Scale Maximum :

Time * Offset Ping Pong Speed를 통해서 애니메이션 속도 제어.
Sine을 통하여 1과 -1사이를 반복
Remap을 통하여 sine값을 0 부터 1안의 값 으로 변환하여 이동속도 조절
Offset Amount 와 -Offset Amount 사이의 값을 시간값에 따라서 반환.
위의 Lerp값을 Combine으로 RG값으로 반환후 UV에 적용하여 이동할 수 있도록 지정.
그후에 회전속도값을 Rotate에 적용 후에 Polygon에 값과
Polygon의 width, height에 넣어진 값을 합하여 다각형 생성함 그후는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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