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식
Frame 객체명 = new Frame();
객체명.show(); 또는 객체명.setVisible(true)
보통 setVisible을 많이 쓸겁니다.
보통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제작합니다.
Frame 생성 -> 컴포넌트 배치 -> 필요한 이벤트 처리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의 배경창을 만드는 것부터 것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 import java.awt.*; class Frame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rame f = new Frame("test"); f.setSize(200,200); f.setVisible(true); } } |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 import java.awt.*; class FrameTest extends Frame { Label lbl = new Label("이름"); TextField txt = new TextField(10); Button btn = new Button("확인"); public FrameTest() { this.setLayout(new FlowLayout()); //왼쪽에서 오른쪽 배치 this.add(lbl); this.add(txt); this.add(bt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rame f = new FrameTest("test"); f.setSize(200,100); f.setVisible(true); } } |
|
컴포넌트는 보여주는 껍데기입니다.
배경창과 컴포넌트가 배치되어 있어도 이벤트가 없으면 프로그램은 동작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우스 클릭, 키보드 입력 등의 이벤트를 처리하도록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방법은 이벤트 리스너 구현 -> 필요한 곳에 리스너 배치하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class FrameTest extends Frame { Label lbl = new Label("이름"); TextField txt = new TextField(10); Button btn = new Button("확인"); public FrameTest() { this.setLayout(new FlowLayout()); //왼쪽에서 오른쪽 배치 this.add(lbl); this.add(txt); this.add(btn); btn.addActionListener(new ActionListener()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System.out.println("이렇게 출력됩니다.");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rame f = new FrameTest("test"); f.setSize(200,100); f.setVisible(true); } } |
'컴퓨터프로그래밍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AWT이벤트처리 (0) | 2016.05.24 |
---|---|
AWT 컴포넌트 - 판넬(Panel) 및 레이아웃 배치방법 (0) | 2016.05.21 |
JAVA - AWT 컴포넌트의 이해 (0) | 2016.05.14 |
JD-Eclips 다운 및 설치 (0) | 2016.05.11 |
JAVA - static (0) | 2016.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