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유니티(Unity)

unity - 대칭함수을 활용한 공격

zelkova 2016. 11. 16.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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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Sebastian Lague

  

IEnumerator Attack() {
  currentState = State.Attacking;
  pathFinder.enabled = false;
  Vector3 originalPosition = transform.position;
  Vector3 attackPosition = target.position;

  float percent = 0;
  float attackSpeed = 3;
  while(percent <= 1) {

    percent += Time.deltaTime * attackSpeed;
    float interpolation = (-Mathf.Pow(percent,2) + percent) *4;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originalPosition, attackPosition, interpolation);

    yield return null;
  }
  currentState = State.Chasing;
  pathFinder.enabled = true;
}

 

▷ Lerf(상대위치, 나의위치, 설정할 위치)

Lerf <자세한 설명>

상대위치=0 

나의위치=1

라고 가정한다.

설정할 위치=0.5 라고하면 상대위치와 나의 위치의 거리중 중간값을 구해낸다.

설정할 위치=0.3 이라고 하면 상대위치와 나의 위치의 30%정도의 위치를 구해낸다.

 

Pow.

제곱을 구하는 함수

Pow(2,2)는 2*2 = 4

Pow(5,3)은 5*5*5=125

 

 대칭함수의 개념

 y=4(-x^2 + x)

 위의 두개는 설명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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