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유니티(Unity)

Unity - Editor 개념 및 사용

zelkova 2016. 11. 19.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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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조 

Sebastian Lague  

나르메님 블로그 에디터1

나르메님 블로그 에디터2

유니티 EditorGUILayout 레퍼런스 (데이터 타입 모음)

유니티 GUILayout 레퍼런스 (게임 실행시의 GUI 모음)

 

Editor란 무었일가?

-  Inspector 변경값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싶을 때 사용.

- 아래의 그림과 같은 Inspector에 팝업형태의 버튼을 넣고 싶을때 사용

 

Editor의 사용

반드시 Editor라는 폴더에 스크립트가 존재해야 동작한다.

 

MapEditor.cs

using UnityEditor;

[CustomEditor (typeof(MapGenerator)), CanEditMultipleObjects]
public class MapEditor : Editor{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
        base.OnInspectorGUI();

        // 여기서 target은 MapGenerator를 카리킨다.
        MapGenerator map = target as MapGenerator;

        map.Generatorma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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