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프로그래밍/JAVA

JAVA - 입력, 출력 클래스

zelkova 2013. 10. 11. 21:55

 <목차로 돌아가기>


    

  사용방법


콘솔 프로그램에서 키보드로 문자열을 입력받기 위해서는 BufferdReader형 객체를 선언하면 된다. BufferedReader형 객체는 생성시에 PrintStream형 객체를 필요로 하고, PrintStream형 객체는 생성시에 다시 Reader형 객체가 필요하다. 문자를 입력받는 ReadLine()함수는 라인단위(엔터키를 칠 때까지)로 입력을 받는다.


import java.io.*;


BufferedReader key;

String txt;


key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ln=key.readLine();


    

  클래스 정리


InputStream/OutputString 클래스는 바이트 단위로 입력/출력을 담당하는 클래스의 최상위 추상 클래스이다.


InputStream 클래스

 InputStream클래스는 바이트 단위로 입력을 처리하는 클래스들의 최상위 추상 클래스이며 하위 클래스에는 FileInputStream, DataInputStream, ObjectInputStream등이 있다.

 int

 available() 

 입력 스트림에서 읽을 수 있는 바이트 수를 반환한다.

 void 

 close()

 입력 스트림을 닫는다. 

 void 

 mark(int readlimit)

 입력스트림에 현재 위치를 표시한다. 

 boolean 

 markSupported()

 입력 스트림이 mark 및 reset 메소드를 지원하면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한다. 

 abstract int 

 read()

 입력 스트림에서 1 바이트 데이터를 읽는다. 반환 값이 -1일 경우 더 이상 읽을 데이터가 없음을 의미한다. 

 int 

 read(byte[] b)

 입력 스트림에서 최대 b.length 바이트의 데이터를 지정된 바이트 배열 단위로 읽는다.

 int 

 read(byte[] b, int off, int len)

 입력 스트림에서 off 위치부터 최대 len 개까지의 데이터를 지정된 바이트 배열 단위로 읽는다. 

 void 

 reset()

 입력 스트림에서 mark 메소드가 마지막으로 호출되었던 위치로 스트림을 재위치 시킨다. 

 long 

 skip(long n)

 입력 스트림에서 n 바이트의 데이터를 건너 뛴다. 


OutputStream 클래스

 OutputStream 클래스는 바이트 단위로 출력을 처리하는 클래스들의최상위 추상 클래스이며 하위 클래스에는 FileOutStream, Data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 등이 있다. 


 void 

 close()

 출력스트림을 닫고 스트림과 연관된 시스템 자원을 해제한다. 

 void

 flush()

 버퍼링되어 아직 기록되지 않은 데이터를 출력 스트림에 모두 기록한다. 

 void 

 write(byte[] b)

 b.length 바이트의 데이터를 출력 스트림에 기록한다. 

 void 

 write(byte[] b, int off, int len)

 지정된 바이트 배열의 off 위치부터 len 개까지의 데이터를 출력 스트림에 기록한다. 

 abstract void 

  write(int b)

 지정된 바이트를 출력 스트림에 기록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