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석작업-1’ 시트에서 [외부데이터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여 피벗테이블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10점)
▶ <자동차대여.accdb>의 <대여현황> 테이블에서 ‘대여지역’, ‘회원구분’, ‘대여료’ 열만 이용하시오.
▶ 레이아웃과 위치는 <그림>을 참조하여 작성하시오.
▶ ‘대여지역’ 필드는 그림과 같은 순서로 정렬하고, 보고서서식의 ‘표4’을 지정하시오.
※ 작업이 완성된 그림이며 부분점수 없음.
1.외부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데이터] -> 외부 데이터 가져오기 -> 기타 원본 -> Microsoft Query를 차례대로 선택하세요
2. 가져올 파일이 엑세스 파일이므로, '데이터 원본 선택' 대화상자의 '데이터베이스'탭에서 'MS Access Database*"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세요.
3.'데이터베이스 파일 선택' 대화상자에서 경로를 선택후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4. '쿼리 마법사 - 열선택'의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과 열'에서 대여 현황옆의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목록이 나옵니다. 필요한 열을 더블클릭하면 '쿼리에 포함된 열'에 열이 이동하게 됩니다.
작업을 완료한뒤 확인을 누르세요 (아래와 같이 지정한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5. 다음을 눌러주세요
6. 다음을 눌러주세요
6. 외부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한 쿼리마법사의 마지막 단계로, 데이터를 어디로 가져올지를 선택합니다. 'Microsoft Office Excel로 데이터 되돌리기'를 선택하고 <마침>을 클릭하세요.
7.'데이터 가져오기'대화상자에서 ' 피벗 테이블 보고서'를 선택한 후 위치를 직접 입력하거나 [A3]셀을 클릭하면 [A3]셀이 입력란에 표시되어 나타납다. <확인>을 클릭하세요.
8.대여료, 대여지역, 회원구분을 아래 화면과 같이 드래그 합니다.
9.피벗테이블 드래그하고 \ 클릭합니다.
10.대여지역 열을 우클릭합니다.
11. [정렬] -> [기타 정렬 옵션] 클릭
12. 수동(항목을 끌어 다시 정렬)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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