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프로그래밍/autoHotKey(매크로)

AutoHotKey - 조건문의 사용

zelkova 2016. 10. 2.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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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건문 사용

프로그램이 켜져있다면 실행하라

아이템이 떳다 눌러라


이것이바로 조건문입니다. 이해하기 참쉽죠?


AutoHotKey의 조건문은 변수(var)와 값(value)이 순수하게 숫자라면, 문자열이 아니라 숫자로 비교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자열로 알파벳 순으로 비교됩니다 (즉, 알파벳 숫서로 var가 value보다 큰지 작은지 같은지 결정합니다).


  if문


사용방법

 if 조건식

{

   명령문

}


한줄 조건문도 있지만 가독성이 안좋은 방법이라 저는 한줄 코딩은 간단하게 줄여서 말해줍니다. if 조건문, 명령문 입니다.


그리고 위처럼 여러줄을 실행해야 할 경우에는 중괄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IF 또는 ELSE가 여러 줄을 소유하면, 그런 줄들은 중괄호로 둘러 싸야 합니다. 

뭐가 보인다 줍자!~~라고 달려가서 룻팅!?할때 사용할때 사용하는 조건문은


  1. if count = 0  ; count변수값이 0이면 실행합니다.
  2.  {
  3.     땅그지처럼 모조리 주워봅시다.
  4.  } 


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더 다양한 조건을 넣고싶은데 말이죠..

이렇게만 사용하면 조금 아쉬움을 느끼게 됩니다. 


뭐가보인다 줍자! 

그런데 아이템이 아니다 냅둬!

이런 상황일때 사용하는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If문은 중첩이 가능합니다. 바로 아래처럼요

  1. if count = 0  ; count변수값이 0이면 실행합니다.
  2.  {
  3.     if count = 1  ; count변수값이 1이면 실행합니다.
  4.     {
  5.       아이템을 주워봅시다.
  6.     } 
  7.  }


이렇게 사용해도 아쉬움이 있습니다.


뭐가 보인다 줍자

그런데 아이템이 아니다 냅둬!

헉 그런데 필요한 퀘템이었어 다시줘워야되!

이런 상황일때 사용하는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if count = 0  ; count변수값이 0이면 실행합니다.
  2.  {   
  3.     if count = 1  ; count변수값이 1이면 실행합니다.
  4.     {
  5.       아이템을 주워봅시다.
  6.     } 
  7.     else if count = 2  ; count변수값이 2이면 실행합니다.
  8.     {
  9.        아이템을 주워봅시다.
  10.     }
  11.  }



뭐가 보인다 줍자

그런데 아이템이 아니다 냅둬!

헉 그런데 필요한 퀘템이네 주워!

가까이 보니 이미 클리어한 퀘템이었다.... 나를 농락한 쓰래기를 소각해라

  1. if count = 0  ; count변수값이 0이면 실행합니다.
  2.  {
  3.     if count = 1 ; count변수값이 1이면 실행합니다.
  4.     {
  5.       아이템을 주워봅시다.
  6.     } 
  7.     else if count = 2 ; count변수값이 2이면 실행합니다.
  8.     {
  9.        아이템을 주워봅시다.
  10.     }
  11.     else
  12.     {
  13.       쓰래기를 소각하라
  14.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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