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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2.81 Unreal Export 관련 잡설

zelkova 2020. 6. 30.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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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적 조절하기

언리얼은 실제 크기와 동일하게 측정하는 듯하다.

작은 박스는 10cm x 10cm 큰 박스는 1m x 1m 이다. 축적은 오른쪽 그림과 같이 변경 가능하다.


Export설정 .

Selected Object
선택한 개체와 표시되는 개체만 내보내기

 

 

스무딩 그룹 에러시에.

심을 심었을때 나타나는 에러인듯
Smooting Group
FBX Export -> Geometry -> Smoothing -> Face

 

 

지형을 만들었는데 빈공간에서 공중부양할 때
맵의 콜리전을 아래와 같이 바꾸면 해결.

 

Blender에서 작업한 FBX를 임포트 시키고 마테리얼 적용시켰을 때 검은색만 나오는경우.

오브젝트 선택한 후 -> U Key를 누르고 -> Unwrap -> 그다음Export

fbx 마테리얼 적용시켰을 때 아래처럼 개판으로 나오는 경우

Blender에서 UV작업 다시 해야 한다.

1. UVMap키고

2. Object mode -> Ctrl+A -> Scale 선택

3. 모두 선택하고 Unwrap

4. 방향도 균일하게 해야함.

 

 

 

한쪽이 투명하게 보일때.

노말이 뒤집어졌을때의 현상이다. 뒤집어진면을 아래처럼 선택하면 해결.

 

싱글 본 에러

Bone 과 Bone.003 선택후에 Ctrl+P로 합치면된다.

 

 

 

 

 

 

애니메이션 Export 설정

 

 

 

 

Export할때 사용자 정의 Collison 만들기

참조 : UE4 quick tutorial: Custom collision from Blender 
그냥 적당히 네모박스 치고
이름을 "UCX_" + "사용자이름지정"  변경
그리고 Export하면 보라색 선이 콜리전으로 나옴

 

 

 

 

 

 

 

 

 

 

 

 

 

 

 

들어볼만한 강의

Learn Unreal Engine for Blender Users - UE4 Beginner Tutorial

d123s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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