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솔 프로그램에서 키보드로 문자열을 입력받기 위해서는 BufferdReader형 객체를 선언하면 된다. BufferedReader형 객체는 생성시에 PrintStream형 객체를 필요로 하고, PrintStream형 객체는 생성시에 다시 Reader형 객체가 필요하다. 문자를 입력받는 ReadLine()함수는 라인단위(엔터키를 칠 때까지)로 입력을 받는다.
import java.io.*;
BufferedReader key;
String txt;
key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ln=key.readLine();
|
InputStream/OutputString 클래스는 바이트 단위로 입력/출력을 담당하는 클래스의 최상위 추상 클래스이다.
InputStream 클래스
InputStream클래스는 바이트 단위로 입력을 처리하는 클래스들의 최상위 추상 클래스이며 하위 클래스에는 FileInputStream, DataInputStream, ObjectInputStream등이 있다.
int | available() 입력 스트림에서 읽을 수 있는 바이트 수를 반환한다. |
void | close() 입력 스트림을 닫는다. |
void | mark(int readlimit) 입력스트림에 현재 위치를 표시한다. |
boolean | markSupported() 입력 스트림이 mark 및 reset 메소드를 지원하면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한다. |
abstract int | read() 입력 스트림에서 1 바이트 데이터를 읽는다. 반환 값이 -1일 경우 더 이상 읽을 데이터가 없음을 의미한다. |
int | read(byte[] b) 입력 스트림에서 최대 b.length 바이트의 데이터를 지정된 바이트 배열 단위로 읽는다. |
int | read(byte[] b, int off, int len) 입력 스트림에서 off 위치부터 최대 len 개까지의 데이터를 지정된 바이트 배열 단위로 읽는다. |
void | reset() 입력 스트림에서 mark 메소드가 마지막으로 호출되었던 위치로 스트림을 재위치 시킨다. |
long | skip(long n) 입력 스트림에서 n 바이트의 데이터를 건너 뛴다. |
OutputStream 클래스
OutputStream 클래스는 바이트 단위로 출력을 처리하는 클래스들의최상위 추상 클래스이며 하위 클래스에는 FileOutStream, Data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 등이 있다.
void | close() 출력스트림을 닫고 스트림과 연관된 시스템 자원을 해제한다. |
void | flush() 버퍼링되어 아직 기록되지 않은 데이터를 출력 스트림에 모두 기록한다. |
void | write(byte[] b) b.length 바이트의 데이터를 출력 스트림에 기록한다. |
void | write(byte[] b, int off, int len) 지정된 바이트 배열의 off 위치부터 len 개까지의 데이터를 출력 스트림에 기록한다. |
abstract void | write(int b) 지정된 바이트를 출력 스트림에 기록한다. |
'컴퓨터프로그래밍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 DataInputStream/DataOutputstream 클래스 (0) | 2013.10.12 |
---|---|
JAVA - FileInputStream/FileOutputStream 클래스 (0) | 2013.10.11 |
JAVA - java.io 패키지 (0) | 2013.10.10 |
JAVA - java.lang 패키지2 (0) | 2013.10.09 |
JAVA - java.lang 패키지 (0) | 2013.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