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유니티(Unity)

Unity - 키보드 마우스 입력

zelkova 2016. 7. 10.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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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use 관련함수


 시점함수

 발동 시점

 OnMouseDown()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 위에서 마우스버튼이 클릭되거나 터치되는 순간 1차례 발생

 OnMouseUp()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 위에서 마우스 버튼의 클릭이 해제되거나 터치가 떨어지는 순간 1차례 발동.

 OnMouseEnter()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위로 마우스 커서가 들어가는 순간 1차례 발동

 OnMouseOver()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 위로 마우스 커서가 들어가는 동안의 매 프레임마다 발동

 OnMouseExit() { }

 GUI 버튼이나 Collider가 있는 오브젝트 위에서 마우스 커서가 벗어나는 순간 1차례 발동


Input.GetMouseButtonDown(0);

왼쪽 버튼을 눌렀을 때


Input.GetMouseButton(0);

왼쪽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Input.GetMouseButtonUp(0);

왼쪽 버튼을 눌렀다가 때었을 때


Input.GetMouseButton(1);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Input.GetMouseButton(2);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





 키보드 관련함수

Input.GetKeyDown(KeyCode.A);

A키를 누를때


Input.GetKey(KeyCode.A);

A키를 누르고 있을 때


Input.GetKeyUp(KeyCode.A);

A키를 땔때




android 핸드폰 입력관련.

if (touch.phase == TouchPhase.Began) //터치 시작

if (touch.phase == TouchPhase.Moved) //드래그

if (touch.phase == TouchPhase.Ended) // 터치 끝


Touch touch = Input.touches[0];

touch.position = 터치좌표.


관련 프로젝트

lib_2020_1016_android_touchemove  (오브젝트 이동, 확대,축소,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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