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유니티(Unity)

Unity2D 애니메이션 편집하기

zelkova 2017. 2. 10.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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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니메이션 편집하기





2분만에 잠깐 그린 막대기와 원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입니다.


제가 그래픽쪽엔 꽝이라서 그래픽은 포기했습니다. ^-^ 음하핫 ㅡㅜ


잡설은 넘어가고 동그라미와 작대기 하나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모두 다 만들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하는 방식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gif에 분해된 캐릭터를 가져옵시다.


이걸로 위의 애니메이션을 만든겁니다. 신기하죠^^?


이것을 자동분할하면.  조금 희미하지만 자~~세하게 들여다보면 네모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분할된 이미지중 하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가운데 동그라미는 회전축을 나타냅니다.



이 동그라미가 머리 이므로 이 동그라미를 아래로 드래그하여 회전축을 지정합니다.



이런식으로 몸의 관절을 생각하면서 모두 회전축을 지정해 줍니다.



생긴건 동그라미랑 막대기지만 나름 머리, 목, 몸통, 오른손, 오른팔뚝, 오른팔,

왼손, 왼팔뚝, 왼팔, 오른발, 오른종아리, 오른다리, 왼쪽발, 왼쪽종이리, 왼다리


이 순서입니다..


이제 이 분할된 이미지를 아래의 그림과 같이 Scene로 옮겨줍니다.



GameObject를 Player로 바꿔주고 하이라키를 아래와 같이 배치합니다.



window -> Animation 을 클릭합니다.




Player을 클릭하고 Animation->Create를 눌러줍니다.




제목을 입력합니다. 저는 Test2로 저장하였습니다.



시간을 선택하고

오른팔의 각도를 조절하고

오른팔뚝의 각도를 조절하고

오른손의 각도를 조절하면 

아래와 같이 Animation에 점이 찍힐 것입니다.




이제 플레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반복적인 애니메이션이 동작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아래와 같이 달리기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봅시다.



달리기 말고도 다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싶으면 Animation 좌측 상단에 Create New Clip으로 새로운 애니메이션 클립을 만들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된 애니메이션은 Animator에 자동으로 등록되고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압축해서 설명하느라 스킵된 부분이 많습니다.


여유있을때 동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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