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el, text, Button 만들기
|
판넬은 정리할때 쓰는 상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선1
생선2
생선3
저렇게 있는것보다
생선1 생선2 생선3 |
요렇게 박스안에 넣는것이 안정감있고 옮기거나 관리하기도 편합니다.
Unity에서는 버튼, Text를 일괄적으로 관리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란점을 드래그하면 크기조절이 가능한데 알아서 드래그하고!
하이러키의 판넬을 우클릭한다음 Text와 Button을 만들어 줍니다.
Text는 OverFlow로 설정하여 크기조절이 용이하게 설정합니다.
Font Size로 글자크기를 알맞게 조절합니다.
Aligiment로 가로 세로 가운데 정렬을 합니다.
Horizontal Overflow, Vertical Overflow를 Overflow로 설정합니다.
버튼을 만들면 Button과 Text가 같이 만들어 집니다.
Button에 속한 Text를 위에서 지정한대로 만들면 됩니다.
다음 포스팅은 버튼기능 구현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반응형
'응용프로그램 > 유니티(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2D_UI_Button(다시시작,씬이동, 종료)기능 (3) | 2017.02.15 |
---|---|
Unity2D_UI_Button(일시정지, 진행)기능구현 (0) | 2017.02.14 |
Unity2D_UI_Canvas 설정하기 (0) | 2017.02.14 |
Unity2D_Player에 카메라 붙이기 (0) | 2017.02.14 |
Unity2D IEnumerator , 점프 (0) | 2017.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