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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Custom_Inspector 확장

zelkova 2021. 4. 28.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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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 스크립트 지정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CustomEditor(typeof(test2))] //어떤 스크립트에 Editor 붙일것인지 지정함.
public class editor_test2 : Editor
{
    // OnInspector GUI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여기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음.

    }
}

 

 

기존 스크립트를 사용 및 미사용

 

GUILayout사용

▷ Space(여백)

GUILayout.Space(20f);

 

 

▷ Label
단순 텍스트 출력 라벨

GUILayout.Label("사용자 정의 편집기 요소", EditorStyles.boldLabel);

 

▷ TextField

텍스트 입력창

playerName = GUILayout.TextField(playerName);

 

 

 

▷ 수평으로 배치

BeginHorizontal 과 EndHorizontal 사이의 값은 수평으로배치됨.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test2 script = (test2)target; 
        GUILayout.Space(20f); 
        GUILayout.Label("사용자 정의 편집기 요소", EditorStyles.boldLabel);
        
        GUILayout.BeginHorizontal();
            GUILayout.Label("플레이어 이름", EditorStyles.boldLabel);
            playerName = GUILayout.TextField(playerName);
        GUILayout.EndHorizontal();
    }

 

 

▷ 버튼생성

if (GUILayout.Button("Save"))
{
   ...
}

 

▷ 버튼생성(이미지)

if (GUILayout.Button(Resources.Load<Texture>("Thumbnails/Board_Thumbnail"),
GUILayout.Width(70), GUILayout.Height(70))) {
    ....
}

 

 

 

 

참조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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