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Unity_Custom_ScriptAPI_Attributes

zelkova 2021. 4. 27. 12:05

<목차로 돌아가기>

 

 

Header

타이틀 속성을 부여 가능합니다.

 

 

Range

값에 일정 범위지정할 수 있습니다.

 

Space

속성과 속성 사이에 여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test1 : MonoBehaviour
{
    [Header("기본 제목입니다.")]
    public string title;
    public int level;
    public GameObject player;
    [Space(20)]
    [Range(1f,5f)]
    public float value;
}

 

Tooltip

필드에 대한 설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Tooltip("level 값은 20에서 200 사이 여야합니다. 최대 체력은 탱크 카테고리에 따라 결정되어야합니다.")]
    public int level;

 

HideInspector, SerializeField

스크립트에서 정의한 변수를 숨기기

스크립트에서 정의한 private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볼 수 있음

public class test1 : MonoBehaviour
{
    [Header("기본 제목입니다.")]
    public string title;

    [HideInInspector]
    public int level;
    [SerializeField]
    GameObject player;
    
    [Space(20)]
    [Range(1f,5f)]
    public float value;
}

 

ContextMenu
public class test1 : MonoBehaviour
{
    [Header("기본 제목입니다.")]
    public string title;

    [HideInInspector]
    public int level;
    [SerializeField]
    GameObject player;
    
    [Space(20)]
    [Range(1f,5f)]
    public float value;

    [ContextMenu("MenuLevel1")]
    void DoSomething() {
        Debug.Log("MenuLevel1");
    }

    [ContextMenu("MenuLevel2")]
    void MenuLevel2() {
        Debug.Log("MenuLevel2");
    }
}

 

 

아래처럼 두개 연속 부여가능

        [SerializeField, Range(0, 0.005f)]
        public float distortion = 0;

 

 

 

더 많은 API 및 예제는 공식문서를 참조.

 

※ 참조

링크1

공식문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