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프로그래밍/javascript

math 객체

zelkova 2011. 3. 2. 22:01

사용방법


Math.메소드()
Math.속성




math객체의 속성

 속성명

 설명

 E  오일러 상수(약2.718)
 Pl  원주율 값(3.1415)
 LN2  2의 자연로그 값(0.693)
 LN10  10의 자연로그 값(약2.302)
 SQRT2  2의 제곱근 값(약1.414)
 SQRT1_2  1/2 제곱근 값(0.707)
 LOG2E  밑이 2인 로그 값(약 1.442)
 밑이 10인 로그 값(약 0.434)
 LOG10E  밑이 10인 로그 값(약 0.434)

math 삼각함수 연산

 메소드명

 설명

 sin(x)  사인값
 cos(x)  코사인값
 tan(x)  탄젠트 값
 acos(x)  역코사인값
 asin(x)  역사인값
 atan(x)  역탄젠트값
 atan2(x,y)  역탄젠트
 exp(x)  x의 지수함수
 log(x)  x의 로그함수
 pow(x,y)  지수함수 l(x,y)=xy
 sqrt(x)  제곱근 값


수학연산

 메소드명

 설명

 round(x) x 반올림
 abs(x) 절대값
 cell(x) x보다 작거나 큰 수중에서 가장 적은 정수
 floor(x) x보다 같거나 작은 수중에서 가장 큰 정수
 random() 0~1 사이의 난수 발생


비교연산

 메소드명

 설명

 min(x,y) x, y 중 큰 수
 max(x, y) x, y 중 작은 수



반응형

'웹프로그래밍 >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어의 스타일 속성 사용법  (0) 2011.03.03
스타일 제어  (0) 2011.03.03
javascript - event 객체  (0) 2011.03.02
javascript - image 객체  (0) 2011.03.02
javascript - frame 객체  (0) 2011.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