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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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포스팅에서 다루었던 '객체 이동하기'의 Player객체를 활용해서 진행하겠습니다.
기초적인 내용이라 아시는 분들은 넘어가도 상관없지만 처음이신분은 목차로 돌아가기를 눌러서 숙지하고 와주세요~
RigidBody2D 컴포넌트에 Gravity Scale값을 25로 설정합니다.
0이라면 플래이어의 공중부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횡스크롤 게임 지형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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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만에 뚝딱 만든 지형이라고 칭하는 지형하나
이 지형을 Scene창에 드래그하면 지형이 들어감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지형이 지형 역활을 하지 않고 단지 그림이라는게 함정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Unity에서 충돌체를 지원합니다.
충돌체와 충돌체가 만나면 통과하지 않고 버티는 거죠.
따라서 플레이어와 지형에 충돌체를 삽입합니다.
Player에 Collider를 집어 넣었으니 이제 지형에도 Collider을 넣습니다.
지형은 모향이 울퉁불퉁하므로 자동으로 Collider을 넣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Collider조각을 지형에 맞추어야 합니다.
우선 Empty를 만들어줍시다.
그리고 Player에서 Collider를 집어넣은것과 같이 Collider 컴포넌트를 삽입합니다.
이제 Box Collider 2D 컴포넌트를 클릭하면 Scene 화면에 초록색 영역 표시가 생겨납니다. 이것이 바로 Collider 입니다.
단축키 W와 R을 사용하여 이 초록색 영역을 지형에 맞추어 줍니다.
w : 이동
R : 크기조절
GameObject를 Ctrl+D 또는 우클릭 Duplicate를 누르면 복제됩니다.
두번 복제합시다!
이제 복제한 콜라이더를 아래의 그림과같이 지형에 맞추어 배치합니다.
그리고 플래이를 누르면 지형이 잘 동작함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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