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도 설정하기
성능을 위해서 막혀있음.
1. Material Propertise -> Surface -> Transmission
2. Material -> Settings ->Screen Space Refraction(굴절 허용) 체크
3. RenderPropertise -> Screen Space Reflaction -> reflaction
Screen Space Reflaction : 반사
reflaction : 굴절
한 메테리얼로 여러 색상 입히기
unwrap -> UV Editor에서 위치치정 -> Image Export -> 색상 입히기 -> 메테리얼 지정하기.
다른 툴을 사용하지 않고 블랜드에서 직접 색 입히기
Texture Paint -> 메쉬 선택 -> UV Editing 선택 -> Texture Paint 선택 |
|
Texture Paint -> New Image -> 이미지 생성
모델링 선택 -> Material -> BaseColor -> Image Texture
New 옆에 사진모양 클릭 -> TexturePaint에서 만든 이미지 선택
그리고 모델링에 마우스 가져다 대고 문대면 브러쉬로 그려지는것 확인
사진 일부분을 복사해서 메테리얼에 입히기
|
참조 동영상 : 06 텍스처 페인트 튜토리얼 시작
텍스처 페인트-> Texture Propertise-> Open-> 이미지 선택-> 매핑-> 스텐실
RightClick 칠할 영역 이동 Shift ->RightButton Dragg 크기조절 Ctrl + RightMouse -> 회전
칠할때 Strength값에 따라서 투명도가 달라진다. |
기존 재질의 퀄리티 더욱 살리기
Shader -> Node Editor에서 여러가지 기능 있는데 이것을 이용하여 더욱 실감나게 만들 수 있다.
이미지 없이 텍스쳐 입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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