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Blender

Blender 2.81_Camera or Rendering 관련 잡설

zelkova 2020. 7. 13.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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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의 초점(Focal Length)

한번에 볼 수 있는 모든 것 입니다.

초점의 길이가 길어지면 FOV는 줄어들고

초점의 길이가 짧아지면 FOV는 커집니다.

 

※ FOV (Field of View) (링크)

   FOV는 한 번에 볼 수 있는 시야 영역을 말한다.
   FOV값이 높다면 같은 화면으로 더 넓은 영역을 볼 수 있지만 상이 일그러지게 된다.
   현재의 HMD는 아직 인간과 완벽히 같은 FOV값을 보여줄 수 없다.

 

참조 동영상 : 링크

 

카메라 타입 선택

Camera 선택 -> Object Data Properties -> Lens -> Type

Perspective : 원근감이 있음. 소시점이 존재한다. Othographic : 평면도 느낌이 난다.

 

 

 

 

Rendering 모드

이미지, 애니메이션 랜더링 차이가 있는듯 하다.

 

 

해상도

Resolution X Y 조절하기.

해상도가 높으면 랜더링 하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20%정도로 맞춰주면 작업할때 더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다.

 

 

Free Style옵션

랜더링시 외곽선 보여주기

 

Sampling 

얼마나 깔끔하게 해줄가? 

Preview <- 미리보기 

final <- 훨씬 정교하게...

Render의 숫자가 올라갈수록 더욱 정교하게 랜더링 되고 시간이 오래걸린다.

 

테스트시에는 24, 3

정교할때는 보통 

 

 

랜더링 계산 디바이스 선택하기.

Edit -> Preferences -> System -> Cycle Render Device 선택

 

 

동영상 만들어보기.

설정하고 Ctrl+F12 눌러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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