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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기능의 집을 짓는 것에도 건축사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듯이, 프로그램도 동일한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을 만들 때 프로그래머의 개성이 나타난다.
첫째
기능 스펙을 명확하게 해야 한다. 즉, 어떤 기능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구현하는지 정의한다.
(대부분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결정된다.)
둘째
재료를 설계해야 하는데, 이때 클래스를 설계하고 그 대략적인 기능을 정의한다.
이후 클래스의 함수 및 공개 맴버변수를 정의한다.
셋재
main()함수에서 설계된 클래스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구현해 본다.
이때, 둘째로 다시 돌아가 설계를 보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넷째
모든 함수에 대한 상호관계 인터페이스가 완료되고 나면, 각 클래스의 함수내용을 구체적으로 구현한다.
익수해지면 첨가 및 변경을 통해 자신만의 설계방법을 개선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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