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와 스위치의 차이점!
바로 이름이 다르다는 것 입니다.
농담 ^^;
1.가격과 인기도!
물론 스위치가 가격이 더 비싸고 인기 있습니다!
2.처리속도!
스위치는 처리하는 방식이 하드웨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적 프레임을 처리하는 브릿지에 비해서 훨씬 빠릅니다. 예를 들어 생각하면 전기가 슈욱 지나가는거랑 하나 둘 따지는거랑 속도차이라고 생각하면 쉽겠죠?
3.속도의 설정!
브리지는 포트들의 같은 속도를 지원하는 한편 스위치는 10메가 포트와 100메가 포트가 한 장비에 같이 있을때도 서로 다른 속도를 연결해 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4.포트의 수!
스위치는 브리지에 비해 제공하는 포트 수가 훨씬 많습니다.
5.처리 방식의 차이!
스위치의 경우는 cut-througn, 또는 store-and-forward 방식을 사용하는데 비해서 브릿지는 오로지 store-and-forward 방법만을 사용합니다.
브리지와 스위치의 프레임 처리방식
▶스토어-앤-포워드(Store-and-forwarding)방식
이 방식은 스위치나 브리지가 일단 들어오는 프레임을 전부 받아들인 다음 처리를 시작하는 방식이빈다. 프레임을 모두 받아들이고 나서 이 프레임이 제대로 다 들어왔는지, 에러는 없는지 또 출반지 주소는 어디인지, 목적지 주소는 어디인지를 파악해서 처리를 해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에러복구 능력이 뛰어납니다.
▶컷스루(Cut-through)방식
이 방식은 스위치가 들어오는 프레임의목적지 주소만을 본 다음 바로 전송 처리를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앞에서 배운 스토어-앤-포워드 방식처럼 프레임이 다 들어오기를 기다리지 않고 앞에 들어오는 목적지 주소만을 본 다음 바로 목적지로 전송하기 때문에 처음48비트만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이전 방식에 비해서 훨씬 처리를 빨리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프레임에 발생됐을지도 모를 에러를 찾아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에러 복구능력에는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래그먼트-프리(Fragment-Free)방식
이방식은 스토어-앤-포워드와 컷스루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방식으로 전체 프레임이 다 들어올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512비트를 보게 되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