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프로그래밍/프로그램 설계및코딩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요령

zelkova 2016. 4. 18. 17:28

<목차로 돌아가기> 


  프로그램 설계 요령


동일한 기능의 집을 짓는 것에도 건축사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듯이, 프로그램도 동일한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을 만들 때 프로그래머의 개성이 나타난다. 


첫째

기능 스펙을 명확하게 해야 한다. 즉, 어떤 기능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구현하는지 정의한다.

(대부분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결정된다.)


둘째 

재료를 설계해야 하는데, 이때 클래스를 설계하고 그 대략적인 기능을 정의한다.

이후 클래스의 함수 및 공개 맴버변수를 정의한다.


셋재 

main()함수에서 설계된 클래스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구현해 본다.

이때, 둘째로 다시 돌아가 설계를 보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넷째

모든 함수에 대한 상호관계 인터페이스가 완료되고 나면, 각 클래스의 함수내용을 구체적으로 구현한다.


익수해지면 첨가 및 변경을 통해 자신만의 설계방법을 개선해보자.


관련 내용



알고리즘

알고리즘이란 어떤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입력을 받아 원하는 출력을 만들어 내는 과정입니다.



반응형

'컴퓨터프로그래밍 > 프로그램 설계및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헝가리언 표기법  (0) 2016.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