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3DMax

3D max - 오브젝트의 변형

zelkova 2017. 4. 20.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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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넬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누르면 오브젝트 변형에 관련된 탭에 들어갈 수 있다.





Modifier List를 누르면 수많은 메뉴가 보이는데 이게 모두 다 변형에 관련된 메뉴이다 ㅡ_ㅡ...


여기서 메뉴를 선택하면 선택한 메뉴가 아래의 빨간색 창에 추가되고

Roll out창이 갱신된다.




이제 Modifier List에서 변형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아래의 표는 변형된 결과를 보여준다.


Selection Modifier


Mesh Select

Patch Select

Poly Select
Vol. Select


World Space Modifier


Camera Map

Displace Mesh

Hair and Fur

MapScalar

PatchDeform

PathDeform

pFlow Collision Shape

Point Cache

Subdivide

Surface Mapper

SurfDeform



Object Space Modifier


Affect Region
Attribute Holder
Bend
CameraMap

Cap Holes

Cloth

DeleteMesh

DeletePatch

disp Approx

Displace

Edit Mesh

Edit Normals

Edit Patch

Edit Poly

Face Extrude

FFD 2x2x2

FFD 3x3x3

FFD 4x4x4

FFD(box)

FFD(cyl)

Flex

HSDS

Lattice

Linked XForm

MapScaler

MassFX RBody

Material

MaterialByElement

mCloth

Melt

Mesh Select

MeshSmooth

Mirror

Morpher

MultiRes

Noise

Normal

Optimize

Particle Face Creator

Particle Skinner

Patch Select

Patch Deform

Physique

Point Cache

Poly Select

Preserve

Projection

ProOptimizer

Push

Quadify Mesh

Relax

Ripple

Select By Channel

Shell

Skew

Skin

Skin Morph

Skin Wrap

Skin Wrap Patch

Slice

Smooth

Spherify

Squeeze

STL Check

Stretch

SubDivide

Substitude

SurfDefrorm

Symmetry

Taper

Tessellate

TurboSmooth

Turn To gPoly

Turn to Mesh

Turn to Patch

Turn to Poly

Twist

Unwerap UVW

UVW Map

UVW Mapping Add

UVW Mapping Clear

UVW Xform

Vertex Weld

VertexPaint

Vol. Select

Wave

Welder

XForm



자주사용하는 오브젝트 변형




Affect Region



Bend



DeleteMesh




Taper



Twist


Noise



Stretch



Squeeze




Push




Relax



Skew



Slice



Ripple



Wave



Wave



Displ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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