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Blender

Blender 2.81f Texture입히기 잡설

zelkova 2020. 6. 24.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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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도 설정하기

성능을 위해서 막혀있음.

1. Material Propertise -> Surface -> Transmission

2. Material -> Settings ->Screen Space Refraction(굴절 허용) 체크

3. RenderPropertise -> Screen Space Reflaction -> reflaction

Screen Space Reflaction :  반사

reflaction : 굴절

 

한 메테리얼로 여러 색상 입히기

unwrap -> UV Editor에서 위치치정 -> Image Export -> 색상 입히기 -> 메테리얼 지정하기.

 

 

 

다른 툴을 사용하지 않고 블랜드에서 직접 색 입히기

Texture Paint -> 메쉬 선택 -> UV Editing 선택 -> Texture Paint 선택

Texture Paint -> New Image -> 이미지 생성

모델링 선택 -> Material -> BaseColor -> Image Texture 

New 옆에 사진모양 클릭 -> TexturePaint에서 만든 이미지 선택

그리고 모델링에 마우스 가져다 대고 문대면 브러쉬로 그려지는것 확인

 

 

사진 일부분을 복사해서 메테리얼에 입히기

 

 참조 동영상 : 06 텍스처 페인트 튜토리얼 시작

 

텍스처 페인트-> Texture Propertise-> Open-> 이미지 선택-> 매핑-> 스텐실

 

RightClick 칠할 영역 이동

Shift ->RightButton Dragg  크기조절

Ctrl + RightMouse -> 회전 

 

칠할때 Strength값에 따라서 투명도가 달라진다.



 

기존 재질의 퀄리티 더욱 살리기

Shader -> Node Editor에서 여러가지 기능 있는데 이것을 이용하여 더욱 실감나게 만들 수 있다.

 

 

이미지 없이 텍스쳐 입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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