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프로그래밍/JAVA

Java - 윈도우 프로그래밍(기본화면)

zelkova 2016. 4. 25.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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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화면 만들기


아래가 기본적인 윈도우 프로그래밍 틀이다. 


basicFrame.java

package basicFrame;


import java.awt.*;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basicFrame extends JPanel {

public basicFrame(){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


main.java

package basicFrame;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main extends JFrame {

basicFrame frame;

public main()

{

frame=new basicFrame();

setTitle("hee ha~");

add(frame);

setSize(200,200);

setVisible(true);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main m=new main();

}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paintComponent(g);

}



윈도우 프로그램은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하는 관계로 위에 화면이 나타나면 언제든지 지워질 수 있다.
따라서 지워질 때마다 프로그램에 신호를 본애고 프로그래머는 그 신호가 왔을때 다시 그려야 한다. paint함수는 Graphics라는 객체를 파라미터를 받는데 이것은 화면에 접근할 수 있는 일종의 자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후에 어떤 시점에 화면에 그리는 것이 필요하다면 화면이 그려질 자료 구조를 정하고 이 값을 변경한 후 pain()함수를 다시 호출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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