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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같은 경우는 선만 그리고
Fill은 선을 그린 후 그 안에 색을 채워넣습니다.
사각형 그리기
drawRect(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
타원 그리기
drawOval(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
다각형 그리기
drawPolygon(int[]x point, int[] ypoint, int npoints) fillPolygon(int[]x point, int[] ypoint, int npoints) |
선 그리기
DrawLine(int x1, int y1,int x2, int y2) |
문자쓰기
drawString(String str, int x, int y) |
둥근 직사각형 그리기
drawRoundRect(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int arcwidth, int archeight) |
이미지 그리기
drawImage(image img, int dx1, int dy1, int dx2, int dy2,int sx1,int sy1) |
|
g.fillRect(80, 50, 20, 20);
속성은 (x는 가로위치 , y는 세로위치, 사각형세로크기, 사각형가로크기) 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class Exam extends Frame{ public Exam() { this.setTitle("도형그리기");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g.drawString("Text~~~", 50, 10); g.setColor(Color.blue); g.fillRect(80, 50, 20, 20);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rame f = new Exam(); f.setSize(300, 300); f.setVisible(true); } }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class drawTest extends Canvas implements MouseMotionListener { public drawTest() { this.addMouseMotionListener(this); } public void mouseDragged(MouseEvent e) { Graphics g=this.getGraphics(); g.setColor(new Color(255,100,100)); g.fillRect(e.getX(),e.getY(),3,3); g.dispose(); //자원회수 } public void mouseMoved(MouseEvent e){} } public class Exam extends Frame { public Exam() { this.setTitle("도형그리기"); this.add("Center",new draw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rame f = new Exam(); f.setSize(300, 300); f.setVisible(tru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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